UPDATED : 2018-12-10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기업 > 신상품
 
  종근당, 갱년기 증상 치료제 '시미도나' 선보여.. 여성질환치료제시장 공략

종근당은 월경전증후군 치료제 '프리페민'에 이어 생약 성분의 갱년기 증상 치료제 '시미도나'로 여성 질환 치료제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미도나는 스위스 생약전문회사 젤러(Zeller)에서 생산한 일반의약품이다. 여성의 갱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홍조, 발한, 수면장애, 신경과민, 우울증 등 갱년기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주성분은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식물인 서양승마 추출물이다. 서양승마의 뿌리제제는 유럽에서 50년 넘게 갱년기 증상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생약성분이다.

시미도나는 유럽 임상을 통해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와 안정성을 유럽의약품허가당국(EMA)과 천연물의약품위원회(HMPC)로부터 인정받았다. 스위스에서는 갱년기와 폐경기 증상 치료제로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폐경은 노화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폐경 이행기와 폐경 후 동반되는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고 삶의 질을 저하할 수 있다.

또 폐경기에는 동맥경화증, 심근경색증, 골다공증과 같은 만성 질환들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종근당 측은 조언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갱년기에 수반되는 여러 증상이 중년 여성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저해하고 가족들의 불안감을 높일 수 있다"며 "하루 한 알로 복용이 간편한 시미도나로 갱년기 증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 편집국    작성일 : 16-03-22 07:12
 

 
   
 

뉴웨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