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5-26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종합뉴스 > 종합
 
  첫 요양보호사 양성…중장년층 재취업 돕는다!


코로나19로 실업 급증요양보호사 양성교육 실시

자격시험 준비부터 취업 알선까지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요양보호사 양성교육 운영사업을 처음으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로 실직상태에 있는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첫 요양보호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요양보호사는 별도의 자격시험을 거쳐야 하는 직종으로 지난해 19만 명이 시험에 응시할 만큼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유망 직종으로 꼽히고 있다.

 

송파구 요양보호사 양성교육모집 대상은 요양보호사로 취업할 의사가 있는 만 40~69세 송파구민이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민간교육기관에서는 약 60만 원이 소요되는 교육비용을 전액 구에서 부담한다.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및 취업알선까지 지원한다.

 

교육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부설 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진행한다. 자격취득을 위한 이론, 실기, 현장실습 등 총 240시간의 교육과 829일 자격시험에 대비한 특강 8시간으로 구성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중장년층의 재취업이 한층 더 어려워졌다.”면서 앞으로도 요양보호사 양성 등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해 구민들이 빠르게 일상을 회복하고 활력을 되찾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자 : 김미경    작성일 : 20-05-21 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