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3-10-04
HOME > 종합뉴스 > 종합
 
  한국국방안보연구소 4차산업지원단 출범식…간담회도


사이버 공간의 소통이 중요한 시대, 소통의 주인카페 매니저, 블로거, 단체장

사회가치 창출하여 사업 성과가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에 기여선순환체제 구축



한국국방안보연구소(이사장 박종헌)523() 오전 1130분 성남시 수정구 위례대로 83 밀리토피아호텔 2층 사파이어룸에서 한국국방안보연구소 4차산업지원단 출범식 및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한국국방안보연구소 박종헌 이사장은 사회가 정보화되면서 소통의 모습도 다양화 되었다면서 이제는 사이버 공간의 소통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고, 그 소통의 주인이 카페 매니저, 블로거, 단체장들이라고 말했다. 특히 진정한 소통을 위해서는 생각하는 머리도 열고, 듣는 귀도 열고, 가슴도 열어야 진정한 소통에 이른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오늘 이 자리는 행복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만남을 통해 행복한 사이버 공간, 행복한 군,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초석이 되리라 생각한다행복한 군대를 만들어가기 위해 조그마한 도움이 되고자 만들어졌다면서 행복한 군대의 조그마한 시작인 PX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석규 한국국방안보연구소 장학재단 회장은 한국국방안보연구소 4차산업지원단은 책임 있는 활동을 통해 사회 가치를 창출하여 사업 성과가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에 기여하는 선순환 체제를 만들어갈 것을 당부한다“4차산업지원단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 발굴과 교육을 강조했다.

 

간담회는 한국국방안보연구소 박종헌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석규 장학재단 회장 축사, 강대옥 4차산업지원단 대표의 4차산업지원단 소개, 주용수 한국국방안보연구소 중앙데이터센터장의 데이터센터협력플랫폼 소개, 김홍찬 4차산업지원단장의 PX몰에 대한 브리핑, 오찬으로 이어졌다.

 

4차산업지원단은 국방부 설립 허가로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국방안보연구소 산하 영리법인으로 군 복지정책 실천을 위해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과학기술·인공지능 및 데이터 기술 등의 기반을 확보해 신산업·신서비스 육성, 사회변화에 대응해 대한민국 군 발전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지원단은 산업혁명의 총체적 변화과정을 경제성장과 사회문제 해결을 함께 추구하는 포용적 성장으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군사회복지 실천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박종헌 한국국방안보연구소 이사장, 이석규 이사(장학재단 회장), 전종찬 이사(연구소 소장), 김기돈 이사(연구소 사무총장), 하성룡 이사(조직관리위원장), 강대옥 이사(연구소 기획위원회장), 양재인 이사(연구소 홍보위원장)를 비롯 임원들, 학생법률신문 문귀례 대표 등 내외빈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같이했다. 특별히 손민기 연구소 이사의 식사 후원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기자 : 유미연    작성일 : 23-05-23 17:27
 

 
   
 


기업 신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