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7-25
HOME > 법원/법무부 > 청소년범죄예방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공모전 성료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수원지역 장안지구위원회(회장 최성배)는 지난 63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취지로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 모두가 협력하여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변화를 시도하고자 제52024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작품 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터, 그래픽디자인 등 총 64점이 접수됐으며 예선과 본선심사를 진행해 최종적으로 최우수상 2, 우수상 4, 장려상 8점 총 14점의 작품을 선정해(상장과 시상금(문화상품권)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 총 220만원) 시상했다.

 

시상식에 참가한 수상자 중 한 학생은 선생님의 추천으로 도전했는데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돼 기쁘다. 학교폭력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최성배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폭력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방관자가 아닌 친구를 위해 방어자로 행동할 수 있는 용기와 친구를 위해 건넨 진심 어린 한 마디로 학교폭력을 막는 시작점이 될 수 있다라며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교폭력 선제적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5‘2024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작품 공모전 수상자 명단

 

최우수상 : 삼일공업고등학교 백소윤 정천초등학교 장유준

우수상 : 한봄고등학교 유가인 삼일공업고등학교 김화빈

조원중학교 이채은 효천초등학교 백나은

 

장려상 : 한봄고등학교 이해빈 삼일공업고등학교 이승연

한봄고등학교 정초빈 율전초등학교 김태영

율전초등학교 탁시은 명인초등학교 남궁연이

송원초등학교 정유찬 율전초등학교 김가람

 기자 : 유지혜    작성일 : 24-06-05 14:23
 

 
   
 


기업 신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