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1-25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법원/법무부 > 법무산하기관
 
  법무공단 서울지부, 아름다운 작은 결혼식 올려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지로 건강한 가정을 꾸려 새 출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지부장 김덕환)1029() 15시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송림가·실크로드 야외식장에서 35회 아름다운 작은 결혼식을 개최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가 주관하고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서울지부협의회(회장 이상훈)가 주최하며 주례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 이계환 회장이 맡았다. 송림가·실크로드(대표 송희순), 서울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가정을 꾸려 새로운 삶을 다짐하는 법무보호대상자 8쌍의 부부가 야외식장에서 아름다운 작은 결혼식으로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 날 공단 신용도 이사장 등을 포함한 관내 유관기관장들의 참여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서울지부협의회(회장 이상훈) 소속 자원봉사자들의 축하 속에 개최되었다.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며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이루어졌다. 언택트 문화가 형성되는 사회 변화에 맞춰 건전하고 실용적인 결혼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단순 행사가 아닌 이웃의 축복 속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결혼식으로 진행되었다.

 

공단 서울지부는 1985년부터 매년 경제적인 어려움 등 이유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법무보호대상자 부부를 위해 매년 합동결혼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서울지역에서 284쌍의 부부가 연을 맺어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합동결혼식을 추진하는 목적은 가족은 한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에 법무보호대상자가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지 속에서 건강한 가정을 이루어 지역사회 범죄예방과 사회통합을 유도하고자 함에 있다.

 

이번 행사는 공단 이사이자 실크로드 송희순 대표가 장소 제공은 물론, 현금과 답례품을 지원하여 후원하였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이 부부의 가정 살림에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축하금품을 후원했다. 당일 접수된 축하 금품은 결혼식을 올린 8쌍의 가정에 전달되어 부부를 격려했다.

 기자 : 유미연    작성일 : 20-11-02 1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