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7-25
HOME > 법원/법무부 > 법무산하기관
 
  강원북부교도소, 속초시민과 함께하는 ‘바르게 걷기’ 교육 실시


강원북부교도소(소장 이효선)2024527, 영랑체육관에서 김영선 한국치유워킹협회 회장을 초청해 속초시민과 함께하는 바르게 걷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걷기 교육은 강원북부교도소 직원 및 영랑동 주민센터, 청해학교, 강원도 개인택시 운송사업조합 속초시지부 등 인근 유관기관 속초시민들을 초청하여 실시됐다.

 

교육 순서로 걷기에 대한 이론 특강, 걷기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참석자들은 올바른 걷기 자세 교정을 통해 나의 몸과 마음을 살리는 워킹을 배웠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주민센터 관계자는 올바르게 걷기라는 것에 대해 한 번도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교육을 통해 그동안 나의 걸음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없었는지를 알게 되었다며 나의 걸음이 발바닥에 자극을 주고 그것이 온몸과 연결되어 나의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는 게 놀라웠다고 말했다.

 

또한 주변 지인과 가족들에게도 오늘의 교육 내용을 어서 알려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효선 소장은 너무나 당연시 생각하여 간과하고 있지만, 걸음마를 뗀 후 지금 이 순간까지 걷기라는 것은 우리가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 중요한 기반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이번 강사님이 해주신 교육을 통해 잘못된 걸음 습관이 있다면 교정하여 참석하신 속초시민 및 직원 모두가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덧붙였다.

 

 기자 : 김미경    작성일 : 24-06-02 20:08
 

 
   
 


기업 신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