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5-25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법원/법무부 > 법무산하기관
 
  공단·교정·보호관찰 3자 협의회 간담회

 

법무보호대상자 취업지원 활성화 위해

김영순 지부장 토론 등 정기적으로 진행

 

2019221(),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지부장 김영순)에서 서울구치소 등 각 교정기관 주무과장 및 실무직원, 서울보호관찰소 등 각 보호관찰기관 주무과장 및 실무직원, 서울지부 김영순 지부장 및 직원 등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교정·보호관찰 3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성공적인 취업지원 사업 수행을 위해 공단·교정·보호관찰 3자 협의회를 통한 취업조건부 가석방 제도, 직업훈련 연계체계구축, 가족지원 사업을 활성화 하고자 개최되었다.

서울지부 김영순 지부장은 올해 시범으로 도입된 취업조건부 가석방 제도에 공단·교정·보호관찰 3자가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 제도가 안정적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오늘과 같은 3자 협의회를 통해 서로의 의견 및 토론을 정기적으로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동부보호관찰소 김진오 관찰과장은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서울지부 김영순 지부장님에게 감사말씀 드리고 취업조건부 가석방 제도가 처음 생겨 모두가 생소하지만 앞으로는 공단·교정·보호관찰 3자가 힘을 합쳐 이뤄나가야 할 제도라고 생각하며 3자 협의회를 통해 논의를 자주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공단·교정·보호관찰 3자 협의회는 반기에 1번씩 진행될 예정이며, 공단·교정 및 공단·보호관찰 2자 협의회는 분기에 1번씩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자 : 유미연    작성일 : 19-02-25 14:57
 

 
   
 

뉴웨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