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8-10-15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종합뉴스 > 사회/교육
 
  19회 충북음성품바축제 개막…5일간 ’품바 흥에 취하다~’


화합과 경제 활성화 도모설성공원과 음성꽃동네 일원서

2018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 2422명 자원봉사자 관광객 맞아

 

2018년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된 충북 음성군의 19회 음성품바축제가 23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품바 흥에 취하다~’를 주제로 27일까지 5일간 설성공원과 음성꽃동네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개막일에는 9개 읍면 군민들과 함께하는 품바움막짓기대회와 봉사대상 시상식, 넌버벌 퍼포먼스인 ‘It show’, 시간여행 추억의 거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음성군 꽃 잔치와 한방건강체험관,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 공연, 길놀이 퍼레이드 프린지 공연, 기업체 홍보관 운영, 희망의 불빛거리 운영, 성인전용 품바 유료공연 등이 열려 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24일에는 품바왕 선발대회 본선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의 직장인밴드와 아마추어 밴드 등이 펼치는 품바 록페스티벌, 천인의 엿치기, 천인의 품바비빔밥 나누기 등과 함께 품바 연극 공연과 버스킹존에서 강동대학교 공연, 아름다운 음성전, 플래그 아트 페스티벌 등이 열렸다.
25일에는 전국에서 98개 팀이 대거 참가한 품바와 랩이 만나 환상적인 힙합무대인 제2회 품바래퍼경연대회와 극단 해보마의 연극공연, 점핑하이 공연, 플래시몹 공연 등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26일에는 20여 개 팀의 길놀이 퍼레이드와 신나는 댄스 페스티벌, 러브인 액션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와 함께 남사당놀이와 품바 사진 촬영대회를, 꽃동네에서는 전국의 노숙인 대상 자활프로그램인 노숙인에게 사랑과 희망을프로그램이 운영돼 나눔의 의미를 더한다.
마지막 날인 27일은 품바왕 선발대회 결선 공연과 전국품바가요제를 끝으로 5일간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밖에도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와 한방무료 진료와 상담, 사상체질, 황토 족욕, 어깨경락마사지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꽃 잔치 행사장에서는 음성 화훼 직거래장터와 화초류 심기 체험행사, 기업홍보관 운영, 품바 가락 배우기, 옛날 교복 체험, 추억의 고고장, 막걸리 동창회, 품바 캐릭터를 활용한 유등 설치 등 다양하고 풍성하게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를 위해 음성군 자원봉사센터 등 45개 단체 2,422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고근석 음성군수 권한대행은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 유미연    작성일 : 18-05-25 10:27
 

 
   
 

뉴웨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