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6-26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법원/법무부 > 교정협의회
 
  법무부 최강주교정본부장, 경북북부2교도소 교정위원 간담회 주재



전국유일의 중경비 교정시설로 자긍심 갖도록 직원들도 격려

최강주 교정본부장은 지난 44() 경북북부제2교도소를 방문하여 정책현장을 점검하고, 교정위원 간담회를 주재하고 법무부장관 표창을 전수하는 등 교정위원들의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최강주 교정본부장은 경북북부제2교도소 정책진행 상황 및 시설을 둘러보면서 전국유일의 중경비 교정시설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법률에 입각한 엄정한 형집행을 하되, 수용질서와 인권이 상호 조화를 이루는 수용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대명리조트 청송 그랜드 볼룸에서 신성순 교정협의회장 등100여명의 교정참여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정위원 간담회를 주재하고 평소 수용자들의 교정교화를 위해 헌신해 온 교정위원 및 교정참여인사들의 활동에 대한 감사와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정유철 서울지방교정청장, 류동백 소장을 비롯 박흥섭 중앙협의회장, 박배영 대구청연합회장, 장동인 중앙협의회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용자 교정교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여 이성원이현숙유희숙장금순 교정위원에게 법무부장관 표창을 전수 하였으며 최병율 위원에게는 본부장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정유철 청장은 조준영 위원외 2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특히, 박흥섭 중앙회장과 박배영 대구청연합회장은 신성순 교정협의회장에게 격려금을 각각 전달했다. 격려금 전달한 박흥섭 회장은 교정위원의 역할을 강조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라고 격려했다.

최강주 본부장은 격려사에서 교정위원 간담회는 그동안 수용자의 재사회화를 위해 숭고한 봉사활동을 펼쳐온 경북북부제2교도소 교정위원들의 순수한 열정과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향후에도 수용자들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변함없는 관심을 가져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성순 회장은 답례사에서 사회로부터 격리된 수용자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여 사회의 온정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봉사하는 위원님들이 있어 수용자들이 새로운 삶과 희망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수용자들이 더 나은 내일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사랑과 봉사를 당부했다./김미경 기자

 기자 : 김미경    작성일 : 19-04-05 15:09
 

 
   
 

뉴웨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