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8-12-14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국회 > 국회
 
  대한민국임시의정원 관련 역사자료 대국민 공모


임시의정원 100주년을 기념하여 2018년 10월 1달간 진행

대한민국국회(국회의장 문희상)는 2019년 대한민국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임시의정원과 관련 인물이 남긴 역사자료를 발굴하기 위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대국민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대상은 대한민국임시의정원에서 생산·배포한 자료와 대한민국임시의정원에 참여한 인물이 남긴 역사자료(임시의정원 관련 자료)이다. 공모분야는 ▲ 문서류 : 공문서, 보고서, 편지, 일기, 메모, 수첩, 간행물 등 ▲ 시청각류 : 사진, 앨범, 음성기록, 영상기록, 필름 등 ▲ 박물류 : 액자, 훈장, 그림, 기념품 등이다.

접수기간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관련 역사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는 필요한 서류 양식을 대한민국국회 및 국회방문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제안서와 관련 사진 등을 첨부하여 전자우편(pr3@assembly.go.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홈페이지: 대한민국국회(www.assembly.go.kr)
국회방문자센터(memorial.assembly.go.kr)
* 우편접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사무처 홍보담당관실 (우) 07233

이번에 공모되는 역사자료를 국회에 기증 또는 기탁하는경우 국회 의장 공로장 수여, 임시의정원 개관식(2019년 4월) 초청 등의 예우가 제공될 예정이다.

대한민국국회는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대한민국임시의정원 관련 역사자료를 발굴하고, 대한민국국회의 뿌리이자 「대한민국임시헌장」을 제정·공포한 임시의정원을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기자 : 문귀례    작성일 : 18-09-20 14:38
 

 
   
 

뉴웨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