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8-12-16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국회 > 국회
 
  「국회 성희롱 고충상담실」 개소


- 국회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



국회사무처(사무총장:유인태)는 2018년 11월 16일(금) 14시 국회 의원회관 신관 5층에 「국회 성희롱 고충상담실」 [대외명칭: 공감(共感)]을 개소하고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김수흥 사무차장 등 국회사무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국회사무처는 앞서 성희롱·성폭력 전문 상담사를 채용하였으며, 기존 일반사무실을 재구성하여 보다 편안한 고충상담 환경을 조성하였다.

이 날 열린 현판식에서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국회 성희롱 고충상담실」 개소를 통해 성희롱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직원 누구나 쉽게 상담 받을 수 있게 하고, 필요한 조치가 지체없이 연계되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주기적으로 병행 실시함으로써 국회 내 성희롱 및 성폭력을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감(共感)”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등의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의 심리적 안정을 가장 우선하여 들어주고, 이해하며, 공감하는 마음쉼터의 의미로 직원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취지의 대외명칭이다.

헌법기관인 입법부 내에 새롭게 설치된 「국회 성희롱 고충상담실」은 성희롱·성폭력으로 인한 고충상담, 대인관계 등 어려움에 처한 직원의 심리상담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담당함으로써 공직사회의 성희롱·성폭력을 근절하는 데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 : 문귀례    작성일 : 18-11-16 16:02
 

 
   
 

뉴웨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