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10-23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기업 > 인터뷰
 
  진명덕 회장 (법사랑위원서울동부지역연합회)-국무총리 표창장 수상

영광의 인물 - 국무총리 표창장 수상

            진명덕 회장 (법사랑위원 서울동부지역연합회)

 

봉사, 자신을 위한 것이며 가슴 뛰게 하는 실천이다

모두에게 감사, 보답위해 더 열심히 노력할 터...”


법무부는 지난 719, 정부청사 대회의실에서 ‘2019 범죄예방 자원봉사 유공정부포상 전수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박상기 법무장관과 김오수 차관 그리고 신정택 전국연합회장등 수상자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을 통해 서울동부지역연합회 진명덕 회장은 국무총리표창장을 수상했다.

 

진명덕 회장은 어깨가 더 무거워진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고 말하고 보답하기 위해 청소년 범죄예방에 더 노력하고 헌신해야겠다는 각오를 하게 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법사랑 위원들의 있었기에 이 자리가 주어진 것으로 생각하며 이 영광을 동부지역 법사랑 위원 모두에게 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 연합회의 발전은 물론 안전한 지역사회 구현과 관내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 훌륭한 인물이 되기를 바라며 또 그렇게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진명덕 회장은 2005년 법사랑 위원으로 위촉 받은 후 지금까지 헌신적으로 협의회와 연합회 활성화를 위해 남다른 노력을 해왔다.

2013년부터는 송파지구협의회장을 맡아 조직안정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동부지역 연합회 사령탑으로 임무에 충실해 그 어느 때보다 조직을 강화하는데 성공했다.

진 회장은 15여년동안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 법질서 바로세우기 운동에 앞장서왔으며 선도조건부 학생선도, 서울동부구치소 고령 수형자 위문공연, 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출소자지원, 무지개빛 청개구리 후원, 소망의 집(장애가족 돌봄) 후원을 해오고 있다. 어린이날 미아방지 캠페인에 각 지구를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하고 다문화가정을 위한 롯데월드 나들이 행사 등 굵직굵직한 행사를 진두지휘해 모범을 보여 왔다.

특히, 201810월부터 시행한 청소년 맞춤형 선도프로그램인 잔디프로그램은 그 실효성이 입증돼 지금까지 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활성화 시킬 방침이다./김미경 기자

 

 

 

 

 기자 : 김미경    작성일 : 19-07-20 12:56
 

 
 
 

뉴웨이넷